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터키어.

터키에서 살면서 경험하는 일들을 전부는 아니지만 하나하나 포스팅 하고 있다. 아이폰 개통, 여행기 그리고 요즘 대박 난 연경선수 경기 관람까지. 그런데 내가 매일 하는 것은 NBA농구팀의 경기 관람이 아닌 터키어 공부이다.

언제부터 시작 할지 모르지만 터키어에 관한 글을 포스팅하고싶다. 1년 동안 터키어 공부를 열심히 해도 TÖMER의 중급단계까지 밖에 수강을 못하니 터키어에 대한 전부를 포스팅 할 수는 없다. 사실 언어를 마스터 한다라는 표현 자체가 모순이긴하다. 그래도 간단한 인사표현부터 내가 배운 문법 정도는 포스팅하고싶다.

터키어 관련 포스팅을 맘 먹은 결정적인 이유는 어설프게 배우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터키어과 학생들에겐 미안한 말이지만 터키에서 1년 정도 살면 4년 공부한 터키어과 학생 만큼의 실력이 된다고 한다. 당연하다. 일주일 내내 터키 친구들이랑 지내는데 그렇게 되지 않는게 더 이상하다.

당연히 터키어 관련 포스팅도 누구에게 보여 주기 위한 성격보다는 내가 공부한 것들을 다시 한번 정리하고 보관해두는 성격의 글로 쓰고 싶다. 그래도 터키어 공부를 원하는 사람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p]축덕 필수 앱! Score!  (0) 2012.11.17
초대장 배포합니다![마감]  (21) 2012.11.10
[Foursquare] 두번째 City Badge!  (0) 2012.11.07